리뷰/앱 사용 후기

왓챠 피디아가 영화 추천을 잘 하는 9가지 이유 (앱 사용 후기)

성호씨 2020. 9. 14. 00:41

왓챠 피디아를 오랜 기간 동안 써봤는데 이 집 참 영화 추천을 잘하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좋은 앱이 될 것 같아서 왓챠 피디아라는 앱의 장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이 앱을 사용한다면 영화 선택 장애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가 왜 이렇게 생각했는지 알아보시러 갈까요? 참고로 광고는 아닙니다.

 

왓챠 피디아
출처: 왓챠 피디아

 

재미있는 영화 찾아서 보셔야죠~

 

 

영화 추천을 잘하는 이유

1. 넷플릭스, 왓챠에서 볼 수 있는지 여부를 보여줍니다

왓챠 피디아 카드

이 영화가 넷플릭스에 있는지 찾아보러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감상 가능 여부가 영화 카드 오른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왓챠에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2. 스포일러를 제외한 리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왓챠 피디아 영화 후기 리스트

스포일러가 포함된 리뷰의 경우 접혀서 나오기 때문에 보고 싶은 분들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뷰를 확인할 때 늘 왓챠를 통해서 합니다.

 

 

3. 개인이 좋아할 것 같은 영화를 맞춤 추천해줍니다

왓챠 피디아 메인

제가 평가했던 영화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다른 작품들을 맞춤 소개해줍니다. 그리고 예상 별점까지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실제로 여기서 제가 좋아할 것이라고 알려준 것들을 대부분 좋게 봤습니다.

 

4. 나의 영화 취향을 분석해줍니다

프로필 > 취향 분석

내 프로필에 가시면 취향 분석이라는 기능이 있고 그걸 통해서 내가 좋아했었던 영화의 통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 찍힌 것을 포함해서 평가수, 별점 분포, 영화 선호 태그, 선호 배우, 선호 감독, 영화 선호 국가, 영화 선호 장르, 총 영화 감상 시간 등등의 많은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감독들을 선호했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왓챠 피디아에서 확인해보세요!

 

5. 나와 영화 취향이 비슷한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프로필

다른 사람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커버 오른쪽 아래에 이 사람의 나의 영화 취향과 얼마나 매칭 되는지를 알려줍니다. 그래서 어떤 친구가 나랑 영화 취향이 비슷한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을 이용하여 나와 취향이 비슷한 평론가님을 찾아볼 수도 있겠죠.

 

 

6. 내가 선호하는 감독들을 알아서 집계해서 그 감독들의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왓챠 피디아 메인

왓챠 피디아에게 내가 어떤 감독을 좋아한다고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영화를 기준으로 감독을 분석하기 때문에 왓챠 피디아는 사용자 개개인이 어떤 감독을 선호하는지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서 특정 감독의 영화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7. 내가 선호하는 배우들을 알아서 집계해서 그 배우가 출연한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왓챠 피디아 메인

왓챠 피디아에게 내가 어떤 영화배우를 좋아하는지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영화를 기준으로 배우를 분석하여 통계를 내기 때문에 사용자 개개인이 어떤 배우를 선호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서 특정 배우가 출연한 영화들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8. 넷플릭스, 왓챠의 영화 순위를 알 수가 있습니다

왓챠 피디아 메인

요즘 집에서 영화를 많이 보는 시대인 만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의 영화 순위가 중요합니다. 이것들의 순위를 보기 좋도록 보여주는데, 왓챠가 가지고 있는 영화 이외에 넷플릭스의 영화까지 모두 추천해주는 대인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넷플릭스 영화 순위, 왓챠 영화 순위를 알아보세요.

 

 

9. 영화 외에도 책, 드라마도 동일한 기능들을 사용 가능합니다

왓챠 피디아 웹 홈페이지 상단 메뉴

사실 왓챠 피디아는 영화 외에도 책, 드라마 모두 위에서 소개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왓챠 피디아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장점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들 어떠셨나요? 저는 주로 왓챠 피디아에서 영화를 찾고 넷플릭스에서 보곤 합니다. 만족하며 쓰고 있답니다.

왓챠 피디아를 쓸만한 이유를 발견하셨나요? 그렇다면 어플을 설치하러 고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플 외에도 PC에서도 웹 사이트가 존재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위에 대부분의 캡처는 PC랍니다. 링크는 pedia.watcha.com입니다.

 

왓챠피디아 - 영화, 책, TV 프로그램 추천 앱

5억 개의 평가를 기반으로 나에게 딱 맞는 작품을 추천 받으세요.

pedia.watcha.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