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전기 자동차(애플카) 생산 소식 및 자체 배터리, 자율주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애플 전기 자동차(애플카) 생산 소식 및 자체 배터리, 자율주행을 이해할 것입니다. 애플 전기 자동차(애플카) 생산 소식 및 자체 배터리, 자율주행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애플 전기 자동차(애플카) 생산 소식 및 자체 배터리, 자율주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애플의 AP 생산을 담당하는 TSMC가 애플의 자율 주행 칩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애플 미래 자동차의 핵심은 자율 주행입니다. 애플은 이미 라이다 스캐너 기술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다양한 AP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자율 주행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2024년부터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적용한 전기 자동차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로이터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가 발표된 직후 테슬라의 시세는 이날 최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애플 전기차 발표한 당일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의 주가는 전회대비 6.5% 하락한 649.86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투기 수요를 포함한 많은 테슬라 투자자들이 이날부터 수익을 실현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애플카는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가 되겠군요?
애플 전기 자동차(애플카) 생산 소식
애플이 자체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전기차 생산을 위해 2024년을 목표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영국 통신사 로이터가 2020년 12월 21일에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원래 목표를 변경함으로써 전기 자동차 생산으로 초점을 옮긴 것 같습니다.
2018년에 애플에서 테슬라로 이전했던 더그 필드 부사장이 애플에 재입사했으며, 이는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한 시도로 해석됩니다.
익명을 요구한 애플 내부자들은 로이터 통신에 애플은 공용 전기 자동차를 만들 만큼 충분히 발전했으며, 핵심은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는 새로운 배터리 설계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의 기술력과 친환경 사랑은 멈추지 않는군요.
이에 앞서 맥루머스는 2020년 12월 20일에 대만 경제신문 기사에서 애플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전기차 애플카가 2021년 3분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만 제조업체들은 애플이 빠르면 내년 2분기에 애플 자동차용 부품을 생산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고, 애플은 캘리포니아에서 수십 대의 프로토타입 차량을 비밀리에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대만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지털타임스에 따르면 애플이 대만의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TSMC를 통해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인공지능 칩을 생산하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주가 영향
애플의 전기 자동차의 등장은 또한 애플이 현재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플은 하나씩 정복했습니다.
애플워치는 전통적인 시계 브랜드의 몰락을 이끌었고, 카메라도 곧 애플이 정복할지도 모릅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들어서만 730% 이상 급등했고, 지난 18일 종가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6,588억달러(약 717조 1,000억원)입니다.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S&P 500 지수에 포함된 종목 중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애플카는 테슬라보다 더 놀라운 마무리 품질과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테슬라에게 실질적인 위협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너무나 많은 애플 매니아가 애플카로 넘어갈 것이기 때문에 판매량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2021년 3분기가 기다려집니다.
한눈에 보기
- 애플카는 2024년 목표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 다만 2021년 3분기에 애플카가 공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애플카에는 자체 배터리와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유용한 글
애플 전기 자동차(애플카) 생산 소식 및 자체 배터리, 자율주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