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설명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여신금융협회 흩어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설명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흩어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설명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각종 카드 회사들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들을 한 번에 확인하고, 현금으로 바꿔서 입금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좋은 서비스들은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금융위원회는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앱, 홈페이지, 회계정보 앱을 통해 모든 카드사가 지정된 계좌로 포인트 이체 및 인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카드사별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카드에 축적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것이 번거로웠습니다. 앞으로는 앱을 한 번만 설치하고 인증하면 되기 때문에 잊어버린 작은 부분만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잔여 보유 포인트 금액,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여 은행 계좌로 포인트를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계좌 예금이 가능한 지점이 각 카드사의 대표 지점입니다. 각 카드사의 주요 포인트로서 특정 제휴 가맹점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회원이 누적하여 카드사 포인트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 가맹점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 제외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1 포인트당 1원이며, 1포인트부터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를 신청하면 원칙적으로 즉시 처리되어야 하지만, 오후 8시 이후에 신청하면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습니다.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BC 등 8개 전업 카드사와 3개 교영 카드사(농협, 시티, 우체국)가 참여합니다.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를 소지한 개인 회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법인 회원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금융결제원은 계좌정보 앱을 통해 카드 자동이체 결제방식을 한 번에 다른 카드로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SKT, KT, LG유플러스 등 3개 통신사만 부담할 수 있지만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 학자금, 4대 보험, 관리비 등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8개 전업 카드사와 5개 교영카드사(수협, 농협, 광주, 제주, 전북은행)가 서비스에 참여합니다.
법인회원은 이체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나 변경 및 종료는 불가합니다.
결론
- 여신금융협회에서 흩어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 1 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 법인회원은 현금화가 불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포스트
2019년에, 잠자는 신용카드 회사의 포인트만 1,100억 원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포인트도 확인하시고 용돈 받으십시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설명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